top
면역세포

면역세포의 활용

  • [ 1세대 ] 화학항암요법암세포를 잘 죽이지만 화학항암제는 우리 몸에 극독이며 암세포와 함께 몸에 있는 정상세포까지 죽입니다. 구토, 탈모, 장기 악화 등 우리가 흔히 떠올리는 암 환자의 모습, 여러 가지 부작용을 야기합니다. 환자의 고통과 함께 가족들 또한 고통스러워합니다.
  • [ 2세대 ] 표적항암요법말 그대로 암세포만을 표적하여 살상하는 요법. 암세포가 가진 특정 마커만을 판별하여 공격합니다. 하지만 효과를 보는 환자군이 한정되어있고 높은 가격대에 비해 실 효능이 떨어지며 내성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 3세대 ] 면역치료요법젊고 건강할 때 보관해 놓았던 면역세포를 암 등의 질병이 발병하면, 보관해 놓은 면역세포의 숫자를 늘려서 다시 맞는 방식입니다. 본인의 세포를 사용하므로 부작용 확률이 극히 적으며 편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국내에서는 숫자를 늘려서 맞는 방식이 불법이므로 외국에 나가야 하며 시간과 비용소모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세대] 면역항암요법

젊고 건강할 때의 면역세포를 보관한 후 암이 발병하면 보관해 놓았던 면역세포의 수를 늘리고 면역항암제와 결합해서 맞는 방식입니다. 링거주사 형식으로 맞아 편하고 본인의 세포이므로 부작용 확률 또한 극히 적습니다.
자신의 젊고 건강할 때의 면역세포를 치료제와 결합해서 맞기 때문에 더 강한 힘을 발휘하고, 국내에서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숩나다. 다만 세포를 보관해 놓지 않았다면, 면역 항암치료가 어려운 경우도 있고 이미 면역력이 떨어진 면역세포를 이용하므로 맞더라도 여러 번 맞아야 하기 때문에 효과가 적어지고 비용적인 부담이 가해집니다. 가장 최근에 발견된 요법중 하나이며 기존 치료들보다 발전된 치료요법입니다. 의사의 처방 하에 다른 치료법과 병행도 가능하며 미세암, 잔존암을 제거하는데 효능이 있어 재발 방지에도 좋습니다.

인간의 몸 속에는 생체에 침입한 균이나 독소에 저항하여 이겨내는 세포인 면역세포가 존재합니다. 면역세포치료법은 본인의 면역세포를 보관해 놓았다가 암 등의 질병이 발병 할 시 숫자를 늘려서 체내에 투여함으로써 암세포를 죽이는 방법입니다.
면역세포치료법은 본인의 세포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작용 확률이 극히 적으며 치료제와 결합해서 사용하면 보관해 놓은 면역세포에 힘을 더해주는 장점때문에 현재 가장 각광받는 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면역세포를 보관해 놓으시면 지금 당장은 암을 포함해 몇 개의 질병에만 활용 가능하지만 지금 현재 연구와 임상실험 등이 계속되고 있어 다가오는 미래의 여러 질병에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젊을 때 보관해 놓았던 면역세포를 추후에 숫자를 늘려서 투여하게 되면 젊을 때의 면역력을 되찾을 수 있기 때문에 Anti-aging (안티에이징) 기능 또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규제가 다소 심한 국내보다는 일본 등지에서 안티에이징을 위한 젊을 때의 면역세포를 맞는 방안도 추진중에 있습니다. 미국의 지미 카터 전 대통령도 최근 면역치료를 받았습니다. 현재 암 환자분들의 미세암 잔존암 제거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